- 글번호
- 898511
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운영 계획 안내(1차 신청 11/4~8)
- 작성일
- 2024.10.23
- 수정일
- 2024.10.23
- 작성자
- 물리학과
- 조회수
- 29
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운영 계획 안내
❑ 주요 일정
업무명 |
기간 |
내용 |
개설교과목 수요조사 |
‘24.9. 6.(금) ~ 9.13.(금) |
⦁포털사이트에서 학생 대상 온라인 수요조사 ⦁전남대 홈페이지 공지 및 학과(부) 안내 |
개설교과목 신청 |
‘24.9.23.(월) ~ 10. 4.(금) |
⦁개설교과목 수요조사 결과를 각 대학(기관)에 제공하고 개설교과목 접수 |
계절학기 운영위원회 개최 |
‘24.10.22.(화) |
⦁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교과목 개설 승인(안) ⦁2025학년도 계절학기 운영 예산(안) |
강좌 개설 |
‘24.10.24.(목)~10.25.(금) |
⦁교과목 개설이 결정된 학과에서 강좌 개설 및 수업계획서 입력 |
수업계획서 입력 |
‘24.10.25.(금)~10.29.(화) |
|
개설교과목 공고 |
‘24.10.31.(목) |
⦁개설 교과목 안내 - 전남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고 - 전남대 포털 수강신청 프로그램에 탑재: |
수강신청(1차) |
‘24.11.4.(월) 10:00 ~ 11.8.(금) 18:00 |
⦁인터넷을 이용하여 학생 본인이 수강신청 |
대체교과목 신청 |
‘24.11.22.(금)~ 12.11.(수) |
⦁대체교과목 접수 및 지정: 11.22.(금)까지 ⦁대체교과목 전산입력: 12.6.(금)까지 ⦁결과제출: 12.11.(수)까지 |
1차 폐강 |
‘24.11.13.(수) |
⦁전남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고 ⦁수강인원 16명 미만 |
수강신청(2차) |
‘24.11.14.(목) 10:00 ~11.15.(금) 18:00 |
⦁폐강과목 수강자 및 추가 신청자 대상 |
2차 폐강 |
‘24.11.19.(화) |
⦁전남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고 ⦁수강인원 30명 미만 |
2차 폐강과목 수강정정 |
‘24.11.21.(목) 10:00~18:00 |
⦁2차 폐강과목 수강자에 한해 수강정정 |
수강료 납부 |
‘24.11.25.(월) 09:30 ~ 11.29.(금) 17:00 |
⦁광주은행에 납부(납입고지서/가상계좌) |
최종 폐강 |
‘24. 12.2.(월) |
⦁전남대 홈페이지 공지사항 공고 ⦁등록인원 30명 미만 |
업무명 |
기간 |
내용 |
최종 폐강과목 수강정정 |
‘24.12.4.(수) 10:00~18:00 |
⦁폐강과목 수강정정 때와 동일 |
개강 전 수강취소 |
‘24.12.19.(목) 09:00 ~ 12.20.(금) 18:00 |
⦁수업개시 전 학생이 인터넷을 통한 수강취소(100% 환불) |
출석부 출력 |
‘24.12.24.(화) |
⦁담당교수가 아르샘에서 출력 |
수업 기간 |
‘24.12.26.(목) ~ ’25.1.20.(월) |
⦁강좌별로 종강일이 다를 수 있음 |
개강 후 수강취소 |
‘24.12.26.(목) 09:00 ~ ’25.1.6.(월) 18:00 |
⦁수업기간 1/3전(‘25.1.2.)→수강료의 2/3 환불 ⦁수업기간 1/2전(‘25.1.6.)→수강료의 1/2 환불 ※ ‘25.1.6.(월) 18:00 이후 취소 및 환불 불가 |
성적제출 마감 |
’25.1.27.(월)까지 |
⦁담당교수가 아르샘에 입력 |
성적 인정 |
‘25.1.31.(금)까지 |
⦁수업일수의 3/4이상 출석자에 한해 성적 인정 |
❑ 수업시간표
❍ 강의시간표: 붙임2. 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개설 교과목 현황 참조
※ 강의실 및 담당교수는 수강신청 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강의 개시 전 반드시 확인
❍ 수업시간: 50분 수업, 10분 휴식으로 월․화․목․금 동일하게 운영
교시 구분 |
1교시 |
2교시 |
3교시 |
4교시 |
5교시 |
6교시 |
7교시 |
8교시 |
시 간 |
09:00~ 09:50 |
10:00~ 10:50 |
11:00~ 11:50 |
12:00~ 12:50 |
13:30~ 14:20 |
14:30~ 15:20 |
15:30~ 16:20 |
16:30~ 17:20 |
❑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
❍ 수강신청 요건
- 본교 재적생 대상(휴학생 포함)
※ 단, 당해 학기 졸업을 목적으로 계절수업을 희망하는 자는 그 계절수업이 속한 정규학기에 재학한 자에 한함
- 재수강은 기 이수성적이 C+ 이하인 과목에 한함(최대 성적인정은 A0)
- 매 계절학기에 6학점 이내 신청(원격수업 포함)
❍ 수강료(학점당)
구분 |
수강료(원) |
|
학부 |
일반과목 |
26,000 |
실험‧실습과목 |
29,000 |
|
현장실습 |
18,000 |
|
국제여름학교 |
60,000 |
|
일반대학원 |
일반과목 |
69,000 |
실험‧실습과목 |
77,000 |
|
현장실습 |
48,000 |
|
법학전문대학원 |
일반과목 |
80,000 |
실험‧실습과목 |
90,000 |
|
현장실습 |
54,000 |
|
산학협력대학원 (글로벌경영학과) |
일반과목 |
50,000 |
실험‧실습과목 |
60,000 |
|
산학협력대학원 (융합창업학과) |
일반과목 |
96,000 |
실험‧실습과목 |
107,000 |
|
※ 현장실습 교과목 - 교육과정 편성 상 현장실습 교과목은 UNV-코드로 시작되는 교과목에 한함 - 국외 언어연수1,2 및 국외 봉사활동 과목은 현장실습으로 포함 - 그 외 실습 과목은 실험·실습과목 수강료 기준 적용 |
❍ 1차 수강신청
- 기간:‘24.11.4.(월) 10:00 ~ 11.8.(금) 18:00
- 방법
⦁인터넷을 이용하여 학생 본인이 수강신청
⦁전남대학교 학생포털(http://portal.jnu.ac.kr)로그인교육지원내 학사행정수업수강신청
- 유의사항
⦁수강신청은 가능하나, 고지서 출력은 불가능함
⦁수강신청 전에 환불 정보를 미리 입력해야 수강신청이 가능함(팝업창 설정)
❍ 2차 수강신청(수강정정 및 추가신청)
- 기간:‘24.11.14.(목) 10:00 ~ 11. 15.(금) 18:00
- 대상
⦁1차 폐강과목 수강자, 수강과목 변경·추가·삭제 희망자
⦁미수강 신청자
- 방법: 1차 수강신청 방법과 동일
❍ 강의시간표 및 수업계획서 열람방법
-‘24. 10. 31.(목) 이후 열람 가능
※ 최종 확정된 시간표는 아니므로 수강신청 전에 반드시 재확인
- 전남대학교 학생포털(http://portal.jnu.ac.kr)로그인교육지원내 학사행정 수업수강시간표 및 수업계획서 조회
❍ 수강신청내역 및 개인 강의시간표 조회
- 전남대학교 학생포털(http://portal.jnu.ac.kr)로그인교육지원내 학사행정수업시간표 조회
❍ 수강료 납부
- 기간:‘24.11.25.(월) 09:30 ~ 11.29.(금) 17:00
- 장소: 광주은행(전 지점)
- 방법
⦁전남대학교 학생포털(http://portal.jnu.ac.kr)계절학기계절학기 고지서 출력
- 유의사항
⦁고지서 출력은 가능하나 수강신청은 불가
⦁추가 수납기간을 설정하지 않으므로 은행 수납시간 내에 반드시 납부
⦁수강료를 수납기간 내 납부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 내역 자동 삭제
❑ 폐강 및 수강취소
❍ 1차 폐강
- 기간:‘24.11.13.(수)
- 대상: 수강신청 인원이 16명 미만인 강좌
- 폐강과목 확인
⦁전남대학교 학생포털(http://portal.jnu.ac.kr)로그인교육지원내 학사행정 수업수강신청“폐강과목”에서 확인
⦁전남대학교 홈페이지 커뮤니티 공지사항에 공지
- 폐강대상 강좌는 일괄 수강내역 삭제
- 1차 폐강과목 수강자는 2차 수강신청 기간에 포털에서 수강정정
❍ 2차 폐강
- 기간:‘24.11.19.(화)
- 대상: 수강신청 인원이 30명 미만인 강좌
- 폐강과목 확인
⦁전남대학교 학생포털(http://portal.jnu.ac.kr)로그인교육지원내 학사행정 수업수강신청“폐강과목”에서 확인
⦁전남대학교 홈페이지 커뮤니티 공지사항에 공지
- 폐강대상 강좌는 일괄 수강내역 삭제
- 2차 폐강과목 수강자는 폐강과목 수강정정 기간에 포털에서 수강정정
❍ 2차 폐강과목 수강정정
- 기간:‘24.11.21.(목) 10:00~18:00
- 대상: 2차 폐강과목 수강자
- 방법: 전남대학교 학생포털(http://portal.jnu.ac.kr)로그인교육지원내 학사행정수업“수강신청”에서 수강정정
❍ 최종 폐강
- 일자:‘24.12.2.(월)
- 대상: 수강료 수납 결과 교양 및 전공 강좌별 등록 인원 30명 미만일 때 폐강
- 폐강과목 확인
⦁전남대학교 학생포털(http://portal.jnu.ac.kr)로그인교육지원내 학사행정수업수강신청“폐강과목”에서 확인
⦁전남대학교 홈페이지 커뮤니티 공지사항에 공지
- 수강료 납부 후 폐강으로 인해 수강신청이 취소된 학생은 최종 폐강과목 수강정정 기간에 포털에서 수강정정 또는 본인 계좌로 환불 신청
❍ 최종 폐강과목 수강정정
- 기간:‘24.12.4.(수) 10:00~18:00
- 대상: 최종 폐강과목 수강자
- 방법: 전남대학교 학생포털(http://portal.jnu.ac.kr)로그인교육지원내 학사행정수업“수강신청”에서 수강정정
❍ 수강취소
- 방법: 전남대학교 학생포털(http://portal.jnu.ac.kr)로그인교육지원내 학사행정수업계절학기“계절학기 수강취소 신청”에서 직접 신청
- 취소기간 및 유의사항
⦁ 수강취소만 가능하며 다른 과목을 추가로 신청할 수 없음
⦁ 수강취소한 과목의 수강료는 환불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환불
구분 |
취소기간 |
환불금액 |
비고 |
개강전 취소 |
‘24.12. 19.(목) 09:00 ~12. 20.(금) 18:00 |
전액 환불 |
Web으로 취소 |
개강후 취소 |
‘24. 12. 26.(목) 09:00 ∼‘25. 1. 2.(목) 18:00 |
수강료의 2/3 환불 |
총 수업일수 1/3경과 전 |
‘25. 1. 3.(금) 09:00 |
수강료의 1/2 환불 |
총 수업일수 1/2경과 전 |
|
‘25. 1. 6.(월) 18:00 이후 취소 및 환불 불가 |
❑ 시험 및 성적처리
❍ 시험
- 중간시험: 담당교수 재량으로 실시
- 기말시험: 수업일수 3/4이상 출석자에 한하여 계절학기 강의 최종시간에 실시
❍ 성적처리
- 계절학기에서 취득한 성적 평균평점은 당해 학년도의 정규학기(1,2학기) 성적 평균평점 계산에는 합산되지 않으며 전체성적 평균평점 계산에 합산
- 동계 계절학기에 취득한 성적은 2025년 2월 졸업사정에 포함
- 재수강 교과목에 대하여는 원 취득성적은 무효 처리